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카드뉴스] 대를 잇는 아이폰 액정 터치불량, 언제 끝나나요?

유성용 기자 khk@csnews.co.kr 2019년 09월 10일 화요일 +더보기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
7.jpg

#1. 대를 잇는 아이폰 액정 터치불량 문제, 언제 끝나나요?

#2. 남양주시에 사는 이 모(남)씨는 아이폰X를 사용 중인데요. 최근 액정 터치 불량 문제를 두 번이나 겪고 문제의 장면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서비스센터에 제출했지만 ‘정상’이라는 황당한 답변을 들었습니다.

광주광역시에 사는 또 다른 이 모(남)씨는 아이폰6에서 액정이 저절로 터치되는 불량이 발생했는데 센터에서는 “기기가 휘어서 그렇다’며 책임을 전가했습니다.

#3. 아이폰 액정 터치 불량에 대한 지적이 10년 가까이 지속되고 있는데도 애플 측이 ‘나 몰라라 식’ 대응을 이어가면서 소비자 불만 목소리가 높습니다.
아이폰 액정 불량 문제는 2010년 출시된 4시리즈부터 본격적으로 나오기 시작했는데요, 시리즈 넘버가 10에 이르렀음에도 개선되지 않고 있습니다.

#4. 소비자들은 “터치 불량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제공했음에도 고장으로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며 2차 불만을 토로하고 있습니다.
시리즈를 막론하고 발생하는 터치 불량 문제에 대해 소비자들은 “기술적 보완이 이뤄지지 않는 것 아니냐”고 지적합니다.

#5. 전문가들은 약한 내구성이 터치불량 문제의 원인일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업계 관계자 “터치 센서는 패널에 모듈로 탑재되는데 내구성이 떨어지는 경우 불량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6. 애플은 9월 11일 아이폰11 최신 모델을 출시합니다. 이 모델도 액정 터치불량이 발생하지 않을까 소비자들은 우려하고 있습니다.

#7.하지만 애플코리아는 소비자들의 이 같은 불만 목소리에 아무런 입장도 표명하지 않는 무성의함으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소비자가만드는신문 (http://www.consumer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eadLine